top of page

20주년을 맞이한 섬유 원단 가공 업체 대진에스앤티,

대진에스앤티 기업이 올해 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어찌보면 20년 동안 섬유 패션계의 경우, 소리 소문없이 많은 변화를 겪어 왔습니다.

​대진에스앤티 기업도 그 속에서 많은 변화를 일구었습니다.

돌이켜 보면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새로운 소재 개발에 성공한 사례입니다.

바로 '빈티지캔버스'원단 출시죠.

빈티지캔버스 원단은 기존의 캔버스 원단 생산방식을 달리한 제품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원단'으로 불립니다.

rPET인 재활용 폴리에스터로 만든 캔버스 원단에 특허 받은 공법으로 가공한 것으로 다양한 기능을 가집니다.

우선 오일이나 파라핀을 사용하지 않고 빈티지효과를 낼 수 있는 특허 공법이 적용되었어요.

기존의 캔버스 원단이 가지는 특징을 그대로 가지면서 환경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 공법을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바로 수성함침공법인데요. 다른 타 기업에서도 사용하지만 대진에스앤티 기업은 더 다른 특징을 가집니다.

발수력을 높이기 위한 C0발수처리에서 독성을 가지지 않는다는 점과 작업시 작업자에게 안전하다는 점이죠.

물론 발수력은 기존 캔버스 원단과 동일합니다.

빈티지캔버스 원단이 출시된 해가 2019년인데, 아직까지 이런 캔버스 원단은 다른 기업에서 만든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만큼 기술력으로 앞선다는 뜻입니다.

특허 받은 수성함침법은 다양한 원단 가공에 사용됩니다.

만일 국내 기업이 생산하는 원단에 특별한 기능성을 높이고자 한다면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특허 받은 수성함침법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빈티지캔버스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노력

원래 대진에스앤티 기업은 자동차 내장제를 만들어 판매했던 기업으로 점차적으로 기술력이 향상되면서 가장 먼저한 것이 바로 글로벌 기업이 요구하는 원단을 생산하는 일이었습니다. 환경규제기준을 충족하지 않으면 소재 납품 자체가 불가능한 시대가 되었고, 환겨에 대한 고민은 2017년부터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환경규제의 흐름에서 살아남기 위한 노력으로 과감한 투자와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2018년 김해사 생림면에 제2공장을 새로 설립해 수성 가공 공법을 적용했고 친환경 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환경감사나 인증은 모두 공정과정부터 추적관리하기 때문에 환경규제기준을 충족하는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을 한 공장에서 동시에 생산할 수 없어서 제 2공장을 설립하였죠. 친환경제품만을 생산하는 공장이 필요했던 겁니다. 이런 노력 끝에 나이키, VF, RCS 등의 환경 기준을 충족할 수 있게 되었고, 결국엔 환경 공정과 업사이클 소재 개발도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대진에스앤티 기업은 말그대로 글로벌 기업과 함께 하기 위한 기술적 투자와 노력을 함께한 시기였습니다.

현재 대진에스앤티 기업은 다양한 원단을 가공하여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빈티지캔버스 / 빈티지마이크로스웨이드 / 에코스웨이드 류 / 저노피(한지가죽) / 인조가죽 류 / 인조누벅 / 등

주로 신발과 관련한 원단을 생산해 왔으며, 글로벌 기업들이 요구하는 규제에 맞춰서 품질이 매우 우수한 원단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제품 소개는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공식홈페이지와 제품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부 제품은 현재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 중에 있어요.

[대진에스앤티 공식사이트] https://www.daejinsnt.co.kr


[대진에스앤티 제품 사이트] ]https://kongsam.wixsite.com/products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친환경 노력에 대한 이야기는 브릿지경제 신문에 실린 CEO인터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CEO 인터뷰] ESG경영 소재분야 강소기업 (주)대진에스엔티 성두기 대표



글로벌 패브릭대진 스마트스토어에서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원단을 만나 보세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일부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주로 전문가분들이 스왓치를 많이 구매를 하고 있어요.

대진에스앤티 기업은 주로 B2B거래를 해 왔습니다.

그래도 시대의 흐름에 맞춰서 일반 소비자, 개인 사업자, 개인 클리에이터(디자이너, 개발자, 등)를 위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대진에스앤티 기업을 상징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대진에스앤티 기업이 생산하는 원단을 시중에서 만나보기란 쉽지 않습니다.

[글로벌패브릭대진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daejinsnt

글로벌 패브릭 대진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특히, 현재 20주년을 기념하여 글로벌 기업에 납품했던 특별한 원단을 판매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것도 특가로 판매하여 아주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어요.

인조가죽과 인조누벅 원단으로 두꺼운 제품을 만드는 디자이너나 클리에이터들에게 좋은 원단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1미터에 3,500원. 저렴한 가격으로 글로벌 기업에 납품했던 우수한 품질의 원단을 만나보세요.

조회수 1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