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속가능한 친환경 원단 생산 기업, 대진에스앤티

환경을 생각하고 Eco-frienldy 미래를 생각하는 Sustainable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생산 원단 빈티지캔버스 / 빈티지마이크로스웨이드 / 에코스웨이드 / 저노피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발생량 중에서 8%를 차지하고 1만 5천 그루의 나무가 소실되며, 1조 5천억의 물을 사용하는 산업이 바로 패션 산업이다. 대한민국 김해의 중소기업, 대진에스앤티 기업이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원단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기술특허와 기술혁신 노력의 산물인 다양한 원단에서 환경과 미래 지구를 지키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입고 착용하고, 그리고 멋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패션 의류에서 신발, 가방 등 다양한 잡화류에 이르기까지 섬유가 사용되지 않은 것이 없죠. 그만큼 섬유는 인간과 매우 밀접하게 존재하는 문명의 산물일 겁니다. 그러나 지구는 자원고갈과 환경오염이라는 매우 심각한 숙제는 지니고 있죠. 다른 산업분야에서의 지속가능한 행동도 중요하지만, 인간과 가장 밀접한 섬유패션 분야에서의 지속가능한 행동이 더욱더 필요한 시기라 볼 수 있습니다.


대진에스앤티의 지속가능한 행동

지속가능한 제품, 친환경 제품을 이루기 위한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노력은 매우 긴 시간과 함께 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로 국내기술특허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죠. 무엇보다 대진에스앤티 기업이 지속가능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재활용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이며, 친환경 공법을 실천했기 때문입니다. rPET (재활용된 폴리에스터)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하여 지속가능성을 확보합니다. 폐패트병을 녹여서 다시 폴리에스터로 만든 것을 rPET 라고 하죠.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다양한 제품에 rPET 즉, 재활용 폴리에스터를 사용합니다. 100% rPET를 사용한 빈티지캔버스 원단이 있으며, 일부 혼용한 제품인 스웨이드 제품도 있습니다. 업사이클링 스웨이드의 경우, 그리고 빈티지마이크로스웨이드 제품이 바로 rPET가 혼용된 제품입니다. 실제 석유에서 생산되는 폴리에스터보다 생산 단가가 비싼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재활용이라는 지속가능한 행동이 또 다른 가치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대진에스앤티 기업은 rPET를 넘어서 새로운 것을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직 공개하기가 좀 그렇지만, 분명 지금의 rPET 보다는 몇 차원 앞선 결과물일거라 생각이 됩니다 .


대진에스앤티의 친환경적인 행동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제품이 친환경 제품이라 불리는 이유는 제품의 원재료에도 의미가 부여되지만, 주로 원간 가공 과정에서 처리되는 다양한 가공공정에서 출발합니다. 실제 발수력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되는 발수처리의 경우 C0발수처리 공법을 적용하여 그 어느 원단보다 안전한 독성이 없는 원단을 생산해 냅니다. 게다가 빈티지 효과를 내기 위한 특수 가공 과정의 경우, 유성이 아닌 수성 기반 가공이어서 생산측면에서 매우 친환경적입니다. 게다가 작업자에게도 안전한 만큼 더 큰 의미를 더합니다.


대진에스앤티의 기술혁신적 행동

앞에서 언급한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제품이 생산되기 위해서는 장기간의 연구결과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만큼 대진에스앤티 기업은 어려운 경제난 속에서도 기술개발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늘 연구과 경영을 함께 실천해 온 기업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노피 관련 특허의 경우, 유사 특허가 사실 많았지만 대진에스앤티 기업 관련 특허를 받은 이유는 하나 입니다. 가장 완벽한 물성을 구현해 냈기 때문이죠. 이전에 타사의 유사 제품의 경우, 제품을 상품화하는 데 있어서 부족함이 많았지만,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저노피 원단을 가지고 제품화 하여 상품화하는데 있어서 그 어떠한 결함이 없습니다. 즉 이런 물성의 결과를 토대로 유일하게 저노피 관련 특허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빈티지캔버스 원단에 대한 특허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대진에스앤티 기업은 계속해서 신제품 생산을 위해 기술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선제적으로 홍보하긴 그렇지만, 정말 획기적인 제품도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흔들림 없이 지속적인 기술개발의 노력, 그것이 대진에스앤티 기업의 정체성이라 볼 수 있습니다.

흔해보이지만 흔하지 않는 기업, 대진에스앤티

지속가능한 제품, 친환경제품을 만드는 기업은 의외로 많습니다. 하지만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의외로 드물죠. 그래서 흔해보이는 기업이지만 결코 흔하지 않는 기업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대진에스앤티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또한 흔한 원단이 아닙니다. 다양한 특성을 지닌 원단으로 기존의 원단보다 수 단계 앞선 특징을 지닌 원단이죠. 예를 들어, 흔한 스웨이드 제품이라도 rPET를 적용하여 지속가능한 원단으로 생산하였으며, 게다가 특수 가공을 통해서 다른 스웨이드 제품에서 볼 수 없는 빈티지 효과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빈티지마이크로스웨이드 원단의 경우, 투톤 컬러 효과로 매우 빈티지스러운 멋을 재현해 냅니다. 흔한 스웨이드 원단에서 볼 수 없는 특성 중에 하나죠.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포함해서 말입니다. 게다가 빈티지캔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흔한 두꺼운 캔버스 원단이 아닌, 구김과 스크레치가 잘 구현되어 빈티지 효과가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원단의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게다가 더욱 놀라운 것은 다시 열을 가하면 새것처럼 원단 원상복귀 된다는 사실... 이처럼 대진에스앤티 기업은 타사의 원단과 유사한 원단을 생산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코 유사하지 않은,,, 독특한 물성과 특성을 지닌 새로운 원단을 생산합니다.








조회수 17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